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의 유제품이 유명한 이유 - 추천 디저트

엘제이_LJ 2024. 7. 12.

홋카이도(북해도)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일본의 제일북쪽, 눈으로 덮인 춥고 긴 겨울, 영화 러브레터의 배경에서 보았던 잔잔한 풍경..
뭔가 일본의 다른 대도시들과 다른 느낌인데요,

홋카이도의 눈내린 경치
ⓒpixabay - 홋카이도의 눈내린 경치

 
사실 홋카이도는 이러한 특징적인 기후와 지리적 조건 등으로 "유제품기술"이 아주 발달되어 있는 곳입니다. 
 
홋카이도의 유제품이 왜 유명한지, 그리고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를 소개해봅니다. 
 

홋카이도의 유제품 왜 유명할까?

홋카이도 유제품의 모습
ⓒpixabay - 홋카이도의 유명한 유제품

 

넓은 토지와 좋은 기후


홋카이도는 일본 내 최대 규모의 낙농 제대로 넓고 평평한 토지와 서늘한 기후는 소를 방목하기에 적합합니다. 
이런 환경에서 나고자란 소에서 고품질의 우유와 치즈, 버터 등이 생산되겠지요. 추운 겨울과 더운 여름을 번갈아 견디며 성장하는 소들이 건강한 육질과 유제품을 생산할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홋카이도의 넓은 밭
ⓒpixabay - 홋카이도의 넓은 밭

 
 

양질의 토양


홋카이도의 토지는 영양분이 풍부하여 이곳의 작물또한 질이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밀과 옥수수 등의 곡물이 잘 자라며 이를 사료로 먹여 소를 사육하기 때문에 영양가 높은 우유와 유제품이 생산된다고 하네요. 삿포로에서 유명한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수프카레"인데요, 질 좋은 구황작물(고구마, 감자, 당근 등)과 튀긴 야채 등을 곁들인 이 요리는 정말 삿포로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꼭 줄 서서 먹는 맛집이 아니어도 보통 다 맛있더라고요!
 

우수한 유제품 가공 기술

 
홋카이도는 우수한 유제품 가공 기술 덕분에  다양한 종류의 유제품이 생산됩니다. 대표적으로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이 있으며 매년 유제품 축제도 열리고 있어 다양한 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홋카이도를 여행하며 치즈케이크와 초콜릿, 쿠키로 유명한 "르타오 샵"이나 "시로이코이비토" 등을 꼭 들러보세요.
좋은 품질의 우유로 만든 고급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유명한 디저트- 르타오샵
ⓒ letao-brand.jp - 르타오샵 모습

 
 

홋카이도의 디저트 추천

 

우유 아이스크림

 
역시 우유는 진하고 고소한 맛 때문에 우유 아이스크림 역시 부드럽고 진한 맛이 특징입니다.
여행자에게 한가지 팁!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서 수속을 마치고 나오면 밖으로 나가는 길에 공항 내의 식당가를 먼저 만나게 됩니다.
여기서 아이스크림을 한개 먼저 먹고 일정을 시작해 보세요~! 우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과자까지, 아이스크림콘 하나로 기분 좋은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답니다. 

르타오 우유 아이스크림
신치토세 공항에 내려 바로 맛본 우유 아이스크림


 

치즈케이크

 
홋카이도의 치즈는 신선하고 풍미가 깊어 치즈케이크 또한 인기 있는 디저트 중 하나인데요, 저는 "르타오" 의 치즈케이크를 먹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크기가 작은 듯 한 치즈케이크였지만 부드럽고 진한 맛이 특징이더라고요.
"르타오"샵 은 공항에서부터 삿포로시내, 오타루 곳곳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유명한 프렌차이즈 디저트 가게예요. 면세점에서도 이곳 디저트를 사갈 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니 커피와 함께 케이크를 즐겨보세요.

르타오 오타루점의 치즈케이크
르타오 오타루점의 치즈케이크


 

바움쿠헨

 
바훔쿠헨은 독일의 전통 빵이라고 하는데 오히려 일본에서 더 유명한 느낌인데요, 실제로 일본에서 더욱 이 빵의 제조기술이 발전하였고, 홋카이도 역시 맛 좋은 바움쿠헨으로 유명합니다. 빵집에서 바움쿠헨을 쟁반에 하나씩은 담아가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바움쿠헨 이미지
ⓒpixabay 바움쿠헨

 
 
 
홋카이도는 경치도 좋지만 맛있는 유제품과 해산물 등 맛집으로도 방문해 봐야 할 곳이네요. 
꼭 겨울이 아니어도 충분히 매력적인 이곳, 미식여행을 떠나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