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타루 최고의 경치를 즐겨보자 [텐구야마 전망대 가는법]

엘제이_LJ 2024. 7. 9.

 
홋카이도에는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유명한 전망대가 몇 군데 있습니다. 시내에 있는 삿포로 TV타워, 오타루 텐구야마 전망대, 비에이 파노라마로드 전망대 등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곳들이 여러 곳 있는데요, 
제가 여행 중 방문해 본 텐구야마 전망대와 가는 법에대해 소개해 보려 합니다. 
 

텐구야마 전망대는 어떤곳일까?

 
텐구야마 전망대는 오타루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 로프웨이를 통해 해발 382m의 텐구산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 이곳에서는 오타루 시내 전경과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고, 특히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해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전망대 꼭대기에는 산책길에 잘 조성되어 있고 계절에 따라 꽃과 나무의 경치도 아름답다고 하네요. 

텐구야마 전망대 로프웨이 모습
텐구야마 전망대 로프웨이
한눈에 들어오는 오타루 시내 모습
한눈에 들어오는 오타루 시내 모습

 
제가 방문했던 5월은 이제 벚꽃이 피기 시작한 초봄의 날씨였기때문에 조금은 쌀쌀했지만 벚꽃이 예쁘게 핀 모습이 영화 속의 장면 같더라고요. 전망대 벤치 쪽에는 따로 울타리가 없기 때문에 살짝 겁도 났지만 오히려 경치가 한눈에 들어와 더 탁 트인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바다

 

Klook.com


 
**텐구야마 전망대 홈페이지**
https://tenguyama.ckk.chuo-bus.co.jp/

 

TOP・Summer - 【公式】小樽天狗山ロープウェイ/スキー場|北海道三大夜景

北海道三大夜景に数えられる 絶景を楽しむ ミシュラン・グリーンガイド・ジャポン1つ星の眺望を堪能 眼下には箱庭のように市街が開けており、 小樽港や石狩湾、晴れた日には遠く暑寒別

tenguyama.ckk.chuo-bus.co.jp

 

텐구야마 전망대 가는 법

텐구야마 전망대를 가기 위해서는 로프웨이(케이블카)를 탑승해야 합니다. 텐구야마 로프웨이 승강장까지 가는 방법은 두 가지 가 있습니다. 

오타루역에서 시내버스 9번 탑승 20분 소요, 240엔 (현금지불)
오타루역에서 택시 탑승 10-15분 소요, 1,000~1,500엔


버스는 30분마다 출발하고, 4번 승강장에서 출발하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버스탑승을 안내하는 직원분이 간단한 영어도 가능하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도 저렴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는 버스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망대가 종점이므로 역을 놓치는 일도 없습니다. 
 
전망대에 도착하여 티켓을 구입하면 되는데 로프웨이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로프웨이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9시
왕복티켓 비용 대인(중학생이상)1,600엔 / 소인 800엔 / 반려동물 1마리 300엔
운행시간 12분 간격


전망대를 다 관람하고 나서는 로프웨이출발시간과 버스 출발시간을 참고하여 시간을 체크하고 내려오면 좋습니다. 

버스 종점에서 전망대를 바라본 모습

 

로프웨이 타기 전 아래에서 올려다본 모습- 겨울에는 스키장으로 운영된다.
로프웨이 타기 전 아래에서 올려다본 모습- 겨울에는 스키장으로 운영된다.
로프웨이 안에서 찍은 경치
로프웨이 안에서 찍은 경치

 

로프웨이 내부 모습
로프웨이 내부 모습


 텐구야마에서 바라보는 오타루의 멋진 경치! 꼭 야경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오타루 시내를 걸으면서는 운하를 본 것 외에는 딱히 바다를 바라볼 일이 없었는데, 텐구야마 전망대에 오니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한눈에 볼 수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동해, 일본에서는 서해가 되는 바다겠네요. 
제가 방문한 날은 구름도 거의 없이 맑은 날이어서 사방으로 파노라마와 같이 펼쳐진 오타루의 전경을 마음껏 눈에 담고 왔답니다. 야경도 예쁘다고 하는데, 오히려 낮에 와서 더 멀리까지 눈에 담고 올 수 있었네요. 
오타루에 간다면 꼭 한번 들릴만한 곳! 텐구야마 전망대 추천합니다. 

전망대의 모습
전망대의 모습- 산책길과 나무, 벤치까지 영화의 한장면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