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보틀 커피 매장방문기

엘제이_LJ 2024. 8. 30.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은 한번씩은 들어봤을 만한 커피 브랜드죠.
오늘은 ”블루보틀 커피(Blue Bottle Coffee)“ 매장 방문기를 한번 공유해보려고해요.

한국에는 현재 블루보틀 커피 매장이 총 10곳이 운영되고 있어요. 서울을 비롯한 주요 도시에 매장이 있고, 한국인들의 사랑에 힘입어 매장수가 더 늘어날 것 같네요.
제가 방문한곳은 더현대 서울 - 블루보틀 커피(Blue Bottle Coffee) 입니다.


https://www.bluebottlecoffee.com/



블루보틀 커피(Blue Bottle Coffee)


블루보틀의 시작 이야기


이제는 한국에서도 스타벅스만큼 유명해진 브랜드인 만큼 그 시작이야기가 궁금해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블루보틀 커피(Blue Bottle Coffee) 는 미국에서 2002년에 제임스 프리먼(James Freeman)에 의해 설립된 커피 로스터리이자 카페 체인입니다.

제임스 프리먼은 당시 음악가였으나, 커피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고, 커피의 품질과 신선함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시도했다고 해요.
어떻게하면 신선한 커피를 고객에게 제공할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이를 위해 작은 배치로 커피를 로스팅하며 커피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는 방법을 시도하였고, 이를 통해 블루보틀 커피는 '최신 로스팅된 커피'라는 개념을 강조하고, 품질 높은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였습니다.

블루보틀은 처음에는 로스팅과 커피 제조를 가정용 오븐과 개인적인 장비로 시작했으나, 점차 사업이 성장하면서 전문적인 로스터리와 카페를 운영하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접근 방식은 많은 커피 애호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이를통해 블루보틀은 미국 전역과 국제적으로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블루보틀 커피(Blue Bottle Coffee) 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가 있고, 품질 높은 원두와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커피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작은 배치로 로스팅하고, 주문 후 48시간 이내에 커피를 제공을 목표로 한다고 하네요.
또한, 커피를 추출하는 과정에서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전문적인 바리스타들이 커피를 제공하고 있고
그때문에 블루보틀은 그 독특한 맛과 높은 품질로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https://www.bluebottlecoffee.com/


더현대서울 블루보틀 커피(Blue Bottle Coffee)


블루보틀 커피매장은 더현대서울에서도 단연 인기 매장입니다.
더현대서울의 맨 위 5층의 널찍한 공간에 유리천정 채광과 플랜테리어로 꾸며진 곳에 위치해있어, 실내이지만 밖에 있는 기분이 드는 공간이에요.
저는 오픈런을 했기때문에 약간만 대기하고 좌석에도 앉아서 커피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사실 여긴 늘 대기를 길게 해야만 자리에 앉아 먹을 수 있는 핫 플레이스랍니다.



주문을 위한 대기 키오스크가 따로 마련되어있고요,
카운터 앞으로는 블루보틀의 다양한 굿즈들과 컵, 텀플러, 커피들을 구경하고 구매할수 있습니다.


추천메뉴

드립커피(Drip Coffee)

놀라 플로트 (Nola Float)



처음 방문한만큼 어떤커피를 마실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드립커피와 아이스크림 라떼인 놀라플로트를 주문해보았어요.
디저트로는 맛있다는 평가가 많았던 와플을 곁들였습니다.

드립커피는 르완다 커피였고요, 약간의 산미와 고소한 맛이 섞인 커피였어요.
놀라플로트는 방문하는 다른 테이블 손님들도 다 한잔씩은 주문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만큼 호불호가 없을것 같은 맛있는 커피였습니다.
따뜻하고 바삭한 와플도 정말 커피와 어울리니, 꼭 같이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댓글